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겨울철 난방비 아끼는 방법 최신 꿀팁 효과 300%

by 쫑빠님 2022. 11. 24.

겨울철 난방비 걱정 고민 끝

요즘들어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두꺼운 옷과 방한복을 준비하지 않으면 감기에 걸릴 확률도 높아질 것입니다. 겨울이 성큼 앞으로 다가온게 실감이 나네요. 겨울철이 되면 항상 걱정하는 '난방비 문제' 오늘 '쫑빠의꿀팁'을 참고 하셔서 올해부터는 따뜻하고 편안한 겨울 보내시길 바래요.

 

겨울철 난방비 절약하는 최신 꿀팁

 

실내의 적정 습도 및 온도 유지

 

겨울철의 가장 적절한 실내 온도는 18 ~ 20 도 내외로 유지하면서 실내습도는 40 ~ 60 퍼센트를 유지시켜 주는것이 난방비를 절약하는 광건입니다. 당장 집안의 보일러를 확인하여 적정온도를 맞추고 가습기를 활용하여 난방비를 아껴보세요.

 

가습기를 활용한 난방비 절약

 

외출시에는 보일러 '외출모드' 적용하기 (※주의사항 참고)

 

 간혹 추운 겨울에 잠시 일이 생겨서 바깥에 금방 외출하는데 보일러를 끄고 나가게 된다면, 보일러는 식었던 온수를 다시 끓이기 위해 에너지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일러를 사용한 후에 잠깐동안 외출을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외출모드' 로 전환을 하고 나가셔야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겨울철 극심한 추위한파가 왔을 경우  에는 외출모드를 사용하고 나가는 경우 보일러 배관이 동파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배관을 에어캡으로 사전에 감싸두거나 외출모드로 전환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더 난방비를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동파가 되어 보일러 배관을 수리하는 경우 난방비보다 훨씬 더 비싼 수리비를 지불해야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한파예보가 있을 시에는 보일러 온도를 16도 이상으로 설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모드 적용하기

 

 

지나치기 쉬운 꿀팁 ★수도꼭지 방향

 

 우리들이 무침고 겨울철 온수를 사용해놓고 수도 꼭지 방향을 온수쪽에 놓아두고 잠그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로 무심코 지나친 경험이 많은데요.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수도꼭지를 항상 냉수방향에 두어야만 보일러 작동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보일러를 온수방향으로 두고 잠그게 되면 보일러가 계속 공회전하게되어 난방비는 계속 올라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도꼭지는 항상 냉수방향을 유지해 주세요.

 

수도꼭지 방향설정

 

마지막 꿀팁은 바로 '에어캡' 과 '문풍지' 활용하기

 

겨울철 창가에서 차가운 바람이 솔솔 불어오는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만약 계속해서 차가운 바람이 들어오고 있으면, 집안에서 아무리 난방을 해도 집안의 온기를 빼앗기게 됩니다.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난방비가 문틈으로 새어나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비용을 차단시키기 위해서는 바로 '문풍지' 와 쉽게 구할 수 있는 '에어캡'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에어캡과 문풍지를 함께 사용하여 차가운 바람을 차단하면 그만큼 난방비를 쉽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에어캡 활용하기

 

이상으로 겨울철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쫑빠의 꿀팁'을 통해 여러분 모두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래요.

 

 

 

2022.11.28 - [생활정보 꿀팁] - 쏘카 이용방법 요금 나이 혜택 알기 쉽게 정리 (feat. 쏘카패스 부름 마이존)

 

쏘카 이용방법 요금 나이 혜택 알기 쉽게 정리 (feat. 쏘카패스 부름 마이존)

많이 아는 것이 곧 권력이다. 블로거 쫑빠입니다! 연말 연초가 되면 다들 휴가나 여행을 즐기러 많이 떠나실 텐데요~ 그럴 때 마다 요즘은 자차가 아닌 렌터카 혹은 쏘카를 많이 이용하시곤 하죠

jjongppa-infor.com

2022.11.25 - [생활정보 꿀팁] - 공휴일 대체공휴일 크리스마스에 문여는 병원 약국 산부인과 찾기

 

공휴일 대체공휴일 크리스마스에 문여는 병원 약국 산부인과 찾기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어느덧 연말이 눈앞에 다가와 있네요. 남은 올해 모두들 건강하게 한해를 마무리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여러분 혹시 올 한해 중에 긴 연휴를 보내면서 급히 병원을

jjongppa-info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