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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블로그 체류시간 페이지뷰 동시에 늘리는 방법 5가지 최신 꿀팁 (ft. 구글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by 쫑빠님 2022. 12. 9.

블로그의 핵심요소인 체류시간과 페이지뷰

 

블로그 체류시간 페이지 뷰 늘리는법
블로그 체류시간 페이지 뷰 늘리는법

 

지난시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지수를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2022.12.09 - [생활정보 꿀팁] - 티스토리 블로그 지수 올리는 모든 방법 최신 꿀팁(ft.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이번시간에는 블로그 지수를 상승시키는 방법에 속해 있는 블로그 체류시간과 페이지 뷰를 동시에 늘릴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 드리도록 할게요. 이번시간에도 끝까지 꼭 집중해서 따라오시면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어요.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핵심만 뽑아서 설명해 드릴테니 조금 어렵더라도 끝까지 잘 읽어주세요. 

지난시간에도 말씀드렸듯이 체류시간과 페이지뷰는 블로그의 핵심 요소중의 하나에요. 구글, 네이버, 다음과 같은 검색엔진에서는 블로그 체류시간과 페이지수를 반영하여 블로그의 품질이 높은지 낮은지를 판단한다고 해요.

 

체류시간과 페이지뷰 동시에 늘리는 최신 꿀팁 5가지

 

1. 내부링크 이용하기

 

사람들이 블로그를 방문했을 때, 체류시간과 페이지뷰를 동시에 잡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내부링크'를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우리가 포스팅을 하다가 중간 중간 적합한 위치에 자연스럽게 링크를 걸어주면, 페이지뷰와 체류시간을 동시에 잡을 수 있어요. 잘만 한다면 꿩먹고 알먹고 에요. 내부링크를 다는 예시상황으로는 지금 포스팅에서 추가로 부연설명을 더 필요로 하는 요소가 있을 때, 현재 포스팅이 아닌 이전에 적어둔 관련 포스팅을 걸어주는 방법인데요. 이렇게 하게되면 블로그 체류시간을 늘림과 동시에 페이지뷰 수도 자연스럽게 늘어나게 되요.

 

본문 중간에 넣는 방법이 있고, 본문 내용을 다 마친 후에 관련 링크로서 내부링크를 이용한다면 더욱 탁월한 효과를 보실 수 있십니다. 욕심이 난다고 해서 많은 링크들을 한꺼번에 달게되면 오히려 시선이 분산되어 관심도를 떨어뜨리는 행동이 되니 주의하셔야 되요. 만약 관련글이 여러 개 인 경우에는 전부다 링크를 걸기보다는 1 ~ 2가지 정도가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링크의 갯수가 적으면 그만큼 시선도 집중이 되기 때문에 클릭률을 높일 수 있는 것이죠.

 

주의사항 : 글이 시작하기도 전에 여러가지 링크를 걸어두는 행위, 욕심내서 많은 링크를 다는 행위

 

위의 경우에는 방문자의 관심도를 더욱 떨어뜨리는 행위이니 만약 내 블로그가 저런 상태라면 당장 바꾸셔야 합니다.

분명 방문자는 자신이 관심이 있는 글을 보러 온 것인데, 의도와는 상관없이 자꾸 다른길로 새게 되면 페이지를 이탈할 확률이 높아져요. 내부링크는 어느정도 참고용 일 뿐이지 메인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2. 내부글 검색창 만들기

 

간혹 그런 경험 없으셨나요? 포스팅을 읽다가 관련 정보를 알아보고 싶은데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모를 경우 카테고리를 통해 관련 포스팅을 찾거나 블로그 전체 글을 일일히 다 뒤져 본 경험이 있으실 거에요. 이렇게 될 경우, 글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굉장히 비효율적이라고 느껴지실텐데요. 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 '내부글 검색창' 을 만들어 주는 거에요.

이렇게 내부글 검색창을 만들어주게 되면 글을 읽는 입장에서도 편리하기 때문에 더욱 오래 체류할 수 있고 이탈률 또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절대 독자들을 답답하게 해서는 안되고 가능하다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3. 카테고리 만들기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어떤 곳에는 카테고리 없이 운영하는 블로그를 보실 수 있을텐데요. 이러한 행동은 독자로 하여금 불편함을 느끼게 할 수 있어요. 우리가 보고 있는 이 글이 마음에 들고 만족해서 다른 글도 함께 보고 싶은데 카테고리가 없이 정보들이 분산되어있다면 다른 글을 볼 의욕을 떨어뜨릴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었어요.

 

독자들은 절대 귀찮은 행동을 하지 않으려 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독자를 배려하지 않은 블로그 운영은 블로그의 효율성을 떨어뜨릴 수 있어요. 이를 방지하고자 우리는 카테고리 만드는 것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카테고리를 배치할 경우에는 최대한 눈에 잘 띄는 곳에 배치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4. 맞춤법 잘 확인하기

 

우리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어가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맞춤법'이에요.

우리가 정성스럽게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쓴 글의 맞춤법이 올바르지 않다면 글을 읽는 사람들도 하여금 거부감이 들게 할 수도 있고, 신뢰성을 떨어뜨릴 수도 있어요. 한국인이라 맞춤법이 쉬울거라고 생각되지만 글을 써보면 아시다시피 맞춤법 정말 쉽지 않은데요. 저도 그래서 항상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해서 맞춤법을 확인하곤 한답니다.

 

잘못된 맞춤법을 사용할 경우, 문장을 읽을 때 흐름이 이어지지 않고 계속 뚝뚝 끊기게 됩니다. 특히나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각별히 더 신경쓰셔야 해요. 전문 블로그의 경우에는 맞춤법 하나로 글의 신뢰도가 크게 변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글의 신뢰도가 떨어지게 된다면 독자들의 이탈률로 높아서 수익 실현 가능성도 낮아지게 되요.

 

5. 적절한 블로그 스킨 , 배경, 글자, 문단 사용하기

 

이번에는 조금 더 디테일한 부분으로 넘어와 볼게요. 앞서 말한 요소들 모두 중요해요. 하지만, 우리가 블로그를 남들보다 조금 더 돋보이기 위해서는 조금 더 섬세한 작업을 해주셔야 해요. 블로그의 스킨, 배경색, 글자 크기, 문단 길이 등 이런 요소들은 별로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아 보이지만 그 사소한 차이로 인해서 큰 변화를 줄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글의 내용들이 아무리 알차고 좋아도 글 주변의 환경적인 요소들로 인해서 방해를 받을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 배경색이 너무 어두운 경우 독자들로 하여금 답답함을 줄 수 있어요. 거기다가 글씨까지 작아서 잘 보이지 않는다면 정성들여 쓴 글은 무용지물이 되고 말거에요. 우리는 우리가 쓰고 싶은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원하신다면,

독자들이 읽고 싶은 글을 써야해요. 이 포인트가 정말 중요해요!  우리는 독자를 배려하면서 글을 써 나가야 합니다.

 

글을 읽는 사람들이 조금 더 친숙한 블로그가 되도록 읽기 쉬운 글꼴을 사용해 주고 문단을 적절한 위치에서 끊어서 독자를 지루하지 않도록 만들어야 해요. 문단만 잘 나누어도 가독성을 높여줄수 있기에 글을 끝까지 보기가 쉬워집니다.

블로그를 꾸미실 때는 항상 글을 읽는 입장에서 한 번 바라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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